Notice

숭실대 국제동아리 ICY 설립준비위원 모집(~5/27)

By 5월 2, 2020 5월 18th, 2020 No Comments

온라인 신청서 https://bit.ly/2KGpTCU 를 작성하신 후 제출해 주세요.

 

국제청년센터는 2010년 2월 미국에서 설립된 국제NGO입니다. 2014년 서울 국제청년센터와 2017년 홍콩 국제청년센터, 2019s년 북경, 상하이, 부산 국제청년센터가 설립되어 국제청년의 나눔과 교류, 인권 신장을 위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Love the Difference’는 국제청년센터의 핵심 모토로 어느 누구도 어느 나라, 어느 부모에게서 태어날 것인지를 선택하지 못함으로 다양한 문화, 전통, 언어, 피부색 등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가 선택하지 않은 것들이 존중되는 사회가 되기 위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나누고 그 선택하지 못함으로 인해 어려움에 있는 사람들을 위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국제청년센터는 단체의 발전보다 참여하는 청년들의 성장을 제일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국제청년센터의 주요 사업 대부분은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청년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름을 청년운영단이라고 하고 국제청년센터의 주요 사업을 직접 운영하게 하고 있습니다.

나의 재능으로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고 사회를 변화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내가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FAQ

  1. 설립준비위원의 역할은 무엇인가요?

숭실대 국제동아리ICY가 2020년 12월에 창립을 할 때까지 아래와 같은 활동을 하게 됩니다.

1) 숭실대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 할 수 있는 사업을 합니다.

  • 동작구내 지역아동센터 ‘게임으로 배우는 언어교실’

여름방학 동안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영어 또는 중국어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기 위해 ‘게임으로 배우는 언어교실’을 운영 합니다.

  • 외국인 유학생 농촌에서 보내는 한가위

한가위 연휴 2박 3일 동안 농촌에서 한가위 전통을 외국인 유학생들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추진하게 됩니다.

  • 어린이 세계 다양성 문화교실

동작구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문화 다양성 교육 프로그램으로 외국인 유학생과 국내대학생이 한 팀이 되어 세계 문화를 알리고 활동을 기획, 운영하게 됩니다.

  • 숭실대 국제동아리 ICY 준비위원회에서 기획하는 사업

모집된 준비위원들이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기획 사업을 운영합니다.

  • 유학생 불공정 거래 및 인권 침해를 줄이기 위한 캠페인

Love the Difference. 캠페인 활동

2) 동아리 회원 모집

2020년 11월에 숭실대ICY 1기 모집 홍보를 하고 면접 등 선발을 하게 됩니다.

이렇듯 준비위원은 2020년 12월까지 숭실대ICY 1기가 어떠한 활동과 조직체계를 갖는 것이 좋을지 시범적인 운영과 1기 출범을 준비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1. 준비위원회 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준비위원회는 국제교류팀, 인권팀, 미디어팀, 홍보팀, 디자인팀 등으로 구성되며 국제교류팀은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 하는 대부분의 사업을 담당합니다. 인권팀은 불공정거래와 인권 침해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한 활동을, 미디어팀은 공익 영상 제작, 홍보팀은 ICY의 활동을 숭실내 구성원들에게 알리는 역할과 디자인팀은 포스터 및 홍보물 제작 등을 하게 됩니다.

준비위원은 언어교실, 한가위 행사, 문화 다양성 체험 교실에 봉사자로  참여하는 것과는 다르게 각 프로그램을 팀내 역할 분담에 따라 직접 기획, 운영하게 됩니다.

  1. 지원자 선발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5월 20일까지 지원자중 1차 서류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으로 최종 선발을 하게 됩니다.

최종 합격자를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5월 30일 오후 2시~5시에 있을 예정이고 자세한 안내는 최종 합격자에게 개별 통보될 것입니다.

  1. 준비위원에게는 어떠한 혜택이 있나요?

준비위원에 참여하시는 분에게는 1365 봉사증과 수료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또한 숭실대 ICY 1기, 국제청년센터 본부나 서울센터 청년운영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기회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