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8월 26일 예정이던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부득이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이점 양해 바라며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면 일정이 확정되는대로 지원자에게 개별적으로 안내 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신청서 : https://forms.gle/VLPzL1wUAWbT4CJi8

 

Q1. 국제기구 및 NGO 진로탐색 프로그램이 무엇인가요?
A. 국제관계 및 비정부기구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관련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진로를 탐색하는 학생들은 많아졌지만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지, 어떤 활동부터 시작을 해야할지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토크콘서트 개최를 통해 전문가 3분을 초빙하여 이를 준비하기까지는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대학생 때는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현장에서 일하는 모습은 어떠한지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예정입니다.

또한 그 부분에서 확장하여 3가지 세부 분야의 전문가들과 지속적인 관계를 맺고, 전문가와의 멘토-멘티 기반 스터디를 통해 직접 업무 현장에 방문해 보는 등 가교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3가지 분야로 나누어 국제 문제 및 관계에 대해 공부하며 관련 진로에 깊은 관심을 둔 청년들의 진로가 장려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Q2. 모집 대상은 누구인가요?
A. NGO와 국제기구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과 유학생이면 지원이 가능합니다. 현재 이와 관련하여 진로를 설정한 분들도 좋고, 최근에 관심을 가지게 되신 분들도 괜찮습니다. 관련 경험은 없으셔도 되고 관심과 열정이 있으시다면 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Q3. 면접도 보나요?
A. 아니요. 지원서를 통해 참가자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Q4. 9월~12월에 진행되는 NGO 스터디 그룹은 정확히 무엇인가요?
A. 9월에는 전문가의 분야에 따라 3개의 스터디 모임을 개설하고, 진로탐색 및 관련 분야를 공부해보는 시간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각 기관 및 단체에서 진행했던 프로그램 케이스 스터디 및 실행가능한 아이디어 토의 등을 할 예정입니다.
10월에는 전문가 분이 일하시는 현장 방문, 실제 어떤 일을 하시는지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
11월~12월에는 계획했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캠페인과 프로젝트를 실행할 예정입니다.

Q5. 스터디 그룹은 한 사람당 1개만 가능한가요?
A. 아닙니다. 희망자에 한하여 1개 이상 참여 가능합니다!

Q6.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어디에 문의하면 될까요?
A. 포스터에 있는 QR코드에 접속하시면 오픈채팅방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