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래 내용을 읽어 보신 후 온라인 신청서(https://bit.ly/32ySrrO) 작성, 제출해 주세요.

지원 마감일은 12월 17일까지 입니다.  가능하면 일찍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Q1. 국제청년센터과 청년운영단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 국제청년센터는 2010년 2월 미국에서 설립된 국제NGO입니다. 2014년 서울 국제청년센터와 2017년 홍콩 국제청년센터, 2919년 북경, 부산, 상하이 지부가 설립되었으며 세계 주요 도시로 넓혀 가고 있으며 국제청년의 나눔과 교류, 인권 신장을 위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Love the Difference’는 국제청년센터의 핵심 모토로 어느 누구도 어느 나라, 어느 부모에게서 태어날 것인지를 선택하지 못함으로 다양한 문화, 전통, 언어, 피부색 등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가 선택하지 않은 것들이 존중되는 사회가 되기 위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나누고 그 선택하지 못함으로 인해 어려움에 있는 사람들을 위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국제청년센터 국내외 지부가 늘어나면서 지부간의 협력, 지역과 상관없이 추진되는 사업을 관리, 운영하기 위해 본부를 두게 되었으며 본부 운영단을 새롭게 모집하게 되었습니다.

나의 재능으로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고 사회를 변화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내가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Q2. 본부 운영단 지원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

– 대학생으로 휴학생도 가능합니다. 졸업생도 가능하나 2021년 8월까지 활동하는데 지장이 없어야 합니다.

 

Q3. 본부 운영단 선발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 신청서를 제출해 주시면 1차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됩니다. 면접은 서울에서 대면 면접으로 진행 예정입니다.

면접은 12월 19일(토)  진행 예정이며 자세한 안내는 1차 합격자에게 개별 통보 될 예정입니다.

 

Q4. 운영단 각 팀은 어떠한 활동을 하게 되나요?

☑️인권팀은

각 지부 인권팀에서는 유학생의 인권침해 관련피해를 줄이기 위한 켐페인을 기획.운영하고 있습니다.

본부에서는 각 지부 인권팀의 사업을 지원하고 각 지부 공동으로 진행해야 할 사업을 관리, 운영하게 됩니다.

☑️ 영상팀

영상팀은 각 지부에 있는 영상팀과의 협력과 국제청년센터 유튜브 채널 영상 제작, 본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홍보 영상을 제작하게 됩니다.

(포토샵, 영상제작 등 홍보 미디어 제작 능력자 우대)

☑️ 홍보팀

청년들의 공익활동을 대외에 알리기 위한 포스터, 카드뉴스 등 디자인과 홍보를 담당합니다. 디자인 툴을 다를 수 있는 재능있는 분들의 지원 바랍니다.

☑️ 전략 사업국

국제청년센터의 사업이나 프로젝트를 확산하기 위한 시범 사업 또는 대외 기관과의 협력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하는 팀으로 적극적이고 책임감 있는 분들의 지원 바랍니다.

 

Q5. 청년운영단에게 어떠한 혜택이 있나요?

– 수료증과 봉사증이 발급됩니다.
* 수료증은 70%이상 활동 참여를 하게 되면 발급 되며 봉사증은 수료자에 한하여 1365로 발급됩니다.

*우수 활동가에는 인턴 참여 기회를 드립니다.

 

Q6. 최종 합격자 오리엔테이션은 언제인가요?

– 12월 26일(토) 오후 1시~3시, 서울시NPO지원센터(을지로입구역)에서 있을 예정입니다.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3시~5시에 같은 장소에서 있는 본부 운영단 전체 모임에 참석하셔야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최종 합격자에게 개별 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 문의사항은 [email protected]  또는 카톡 아이디 center2012 로 문의 주세요.

 

국제청년센터 인스타를 팔로우 해주세요. @usisrc

국제청년센터 페이스북은 좋아요…  https://www.facebook.com/intcenterf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