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1. 유학생회에서 신청하게 되면 어떤 농촌 마을로 농활을 가게 되나요?

국제청년센터에서 지난 3월 강원, 경기, 충북, 경남지역에 있는 농촌마을에 신청을 받아 답사를 다녀왔습니다. 그 마을 중 농촌마을에서 원하는 인원, 기간, 일정 등을 고려하여 농촌마을을 매칭시켜 드립니다. 만약 답사 다녀온 농촌마을이 부족하다면 농촌마을을 추가 신청 받고 답사를 다녀올 계획입니다. 원한다면 함께 답사를 다녀올 수 있습니다.

 

2. 국내 대학생과 유학생 개인도 참가 신청이 가능한가요?

국제청년센터에서 7~8월중 여러번 농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신청하시면 개인 모집 기간에 6월에 모집 공고문을 보내 드립니다. 원하는 지역과 일정을 보시고 그때 어떤 농촌마을로 갈지 결정하시면 되며 국내 대학생과 유학생 개인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농활 참가비는 어떻게 되나요? 재정은 얼마나 지원해 주나요?

참가비는 왕복 교통비와 식재료가 될 것입니다. 농촌마을마다 식사나 식재료를 제공하는 마을이 있고 지원하지 못하는 마을이 있어 가시는 마을마다 참가비가 다를 수 있습니다.

보험은 국제청년센터에서 가입을 해 드립니다.

이번 농활을 위해 온라인 펀딩 중에 있습니다. 공유, 댓글만으로도 기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85148 모금 전액 농활을 지원하는데 사용합니다. 공유, 응원, 댓글 올려 주세요..

 

4. 봉사증을 발급하나요?

네. 1365 봉사증이 발급되며 농활 준비를 위한 회의 시간과 농촌마을에서 활동한 시간이 봉사 시간으로 부여 됩니다.

 

5. 유학생회에서 참가 인원이 5명이 안되거나 추가 인원이 더 필요하면 어떻게 되나요?

개인적으로 참여를 원하는 국내대학생과 유학생으로 인원 보강을 해 드립니다.

 

6. 사전 교육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려 주세요.

농활 준비를 위해 필요한 사항, 농활 참가자에게 안내 되어야 할 농활 기간 주의 사항, 봉사증 발급 등에 대해 안내 됩니다.

유학생회에서 단체로 농활을 신청하시면 유학생회 농활을 운영할 담당자에게 농활 사전교육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고

농활 참가자에게 사전 교육을 유학생회에서 자체적으로 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