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서류 신청 양식 (https://bit.ly/30IfxeR) 다운 후, 맨 아래 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Q1. 국제청년센터과 청년운영단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 국제청년센터는 2010년 2월 미국에서 설립된 국제NGO입니다. 2014년 서울 국제청년센터와 2017년 홍콩 국제청년센터, 2919년 북경, 부산, 상하이 지부가 설립되어 국제청년의 나눔과 교류, 인권 신장을 위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Love the Difference’는 국제청년센터의 핵심 모토로 어느 누구도 어느 나라, 어느 부모에게서 태어날 것인지를 선택하지 못함으로 다양한 문화, 전통, 언어, 피부색 등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가 선택하지 않은 것들이 존중되는 사회가 되기 위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나누고 그 선택하지 못함으로 인해 어려움에 있는 사람들을 위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국제청년센터는 단체의 발전보다 참여하는 청년들의 성장을 제일 목표로 합니다.
이를 위해 국제청년센터의 주요 사업 대부분은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천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청년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름을 청년운영단이라고 하고 국제청년센터의 주요 사업을 직접 운영하게 하고 있습니다.

나의 재능으로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고 사회를 변화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내가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Q2. 청년운영단 선발 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 신청서를 제출해 주시면 1차 합격자에 한하여 면접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게 됩니다. 면접은 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 거주지역에 따라 온라인 면접으로 대체될 수 있습니다 .

 

Q3. 청년운영단 각 팀은 어떠한 활동을 하게 되나요?

– 선발 된 각 팀별 사업 계획을 협의하여 승인된 사업계획에 따라 각 팀 사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인권팀은

학생의 인권침해 관련피해를 줄이기 위한 켐페인을 기획.운영합니다.

국제청년센터 본부에서 진행하는 공동 인권관련 캠페인을 기획 및 주도하고, 동참하는 팀입니다.

Ex) 유학생 생활정보 컨텐츠 개발, 인권 보호 캠페인

☑️디자인 미디어팀

국제청년센터의 홍보 및 관리를 담당합니다.

포스터 제작과 더불어 다양한 방법의 홍보물을 제작합니다.

홍보 컨텐츠를 제작해보고 싶은 분들은 적극 환영입니다.

(포토샵, 영상제작 등 홍보 미디어 제작 능력자 우대)

☑️SNS 운영팀

상하이 지부 인스타그램과 위챗 공중하오를 관리 합니다.

주기적인 게시물 업로드 및 관리를 함으로써 전반적인 홍보를 담당합니다.

웹 디자인등과 같은 컴퓨터 활용 능력이 없어도 환영입니다

☑️대외협력팀은

국제청년센터의 전체적인 기획을 담당합니다.

봉사활동과 다양한 컨텐츠를 기획 및 관리를 할 예정입니다.

유학생들을 위해 봉사를 하시고 싶으신 분 혹은 재미있는 활동을 기획하고싶은 분들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Q4. 청년운영단에게 어떠한 혜택이 있나요?

– 수료증과 봉사증이 발급됩니다.
* 수료증은 70%이상 활동 참여를 하게 되면 발급 되며 봉사증은 수료자에 한하여 1365로 발급됩니다.

Q5. 최종 합격자 오리엔테이션은 언제인가요?

– 7월 22일(수) 오후 2시~5시 계획하고 있으며 장소가 확정되는대로 최종 합격자에게 개별 공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 서류 신청 및 추가 문의사항은 [email protected] 으로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