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저희 2E(Effort for Environment) 프로젝트는 환경 전문가를 모셔 이야기를 나누는 ‘2E(Eco Edu) 강연’과 추후에 환경 캠페인을 기획하는 ‘2E(Effect of Edu) 캠페인’으로 구성됩니다. 2E 강연만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2E 강연 청중 신청 구글폼’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강연과 더불어 2E 캠페인 기획단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2E 캠페인 기획단 신청 구글폼’을 작성해주세요.

1. 2E ; Double E (EcoEdu) 환경 강연(화상 강연)
■ 강연 일시
2021.2.16 (20-22시) – 김주영 UN FAO 환경담당관 “국제 환경 개발협력”
2021.2.17 (15-17시) – 산수음료 김지훈 대표이사 “친환경 경영”
2021.2.18 (15-17시) – 알맹상점 양래교 대표 “제로 웨이스트”

■ 강연 내용
① 김주영 UN FAO 조지아 사무소 환경 담당관
– 강연 내용: 국내외 환경이슈, 국제환경개발협력 사례와 필요성, 환경국제기구 관련 진로 안내와 경험 등

– 환경재단 그린 CSR/아시아환경센터, 농촌진흥청 KOPIA 볼리비아센터 연구원, KOICA 에티오피아 사무소 등의 경력 바탕
-전지구적 환경 이슈와 국제환경개발협력이 궁금하신 분, 혹은 관련 진로를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다수의 현장 경험을 가지고 계신 김주영 연사님의 현실적인 조언을 함께 들어볼까요?

② 산수음료기업 김지훈 대표이사
– 강연 내용: 경영인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친환경 경영의 과정과 성공 경험 등

– 국내 최초 생분해플라스틱(“썩는 생수병”) 생수 등 여러 친환경 물품 개발 기업
-환경부, 한국포장재공제조합,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 홍보 참여 자발적 협약 기업
‘제로 웨이스트와 사회적 기업’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거나, 미래의 ‘책임 경영인’을 꿈꾸는 분이시라면 김지훈 대표님의 경영철학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요?

③ 알맹상점 양래교 대표
– 강연 내용: 탄소제로 등의 환경 이슈, 알맹상점 성장 과정, 제로 웨이스트 확산을 위한 노력 등

-알맹상점은 망원동의 작은 리필스테이션으로 시작해서 많은 시민들의 발길이 닿는 제로웨이스트 샵으로 거듭난 상점입니다. ‘껍데기는 가라. 알맹이만 오라’라는 구호에 맞추어 플라스틱 포장재는 사용하지 않고 제품의 내용물만 판매하며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회수센터, 팝업스토어 등을 운영하며 친환경 활동에 힘써주시는 알맹상점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2E 강연 청중 신청 구글폼 (신청 기한: 2021. 01.29 – 2021.02.14)
https://forms.gle/6Z3UuazJvZz9ANNT9

■ 참여 혜택: 우수 참여자분들께는 친환경 제품으로 이루어진 소정의 기념품을 보내드립니다.

■ 참고 사항
*본 강연은 온라인 화상 강연으로 이루어지며 링크는 추후 메일로 발송됩니다.
*본 강연은 녹화가 금지됩니다.
*강연 이후 진행되는 2E(Effect of Edu) ‘캠페인 기획단’ 지원자는 본 신청서를 작성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E ; Double E (Effect of Edu) 환경 캠페인 기획단
■ 모집 일정
1. 본 구글 폼 작성 (2/14 마감)
2. 2E(EcoEdu) 강연 참여
3. 메일을 통해 공식 지원서 제출 (2/19~23)
공식 지원서는 강연 일정 후 메일 공지
공식 지원서 작성 항목: 1)지원 동기 2)캠페인 아이디어
4. 최종 합격 발표 및 OT 일정은 추후 메일로 함께 안내드립니다.

■ 모집대상
위의 세 강연에 모두 참여해주신 대학생(휴학생 포함) 혹은 외국인 유학생
제로 웨이스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얻고 싶으신 분
SDGs 11 Climate Action에 관심이 많으신 분
환경 캠페인을 직접 기획하고 실현시키고 싶으신 분
환경 단체와의 연계를 통해 실천적 환경운동을 주도하고 싶으신 분
기획서 및 지출품의서 작성, 연계 컨택 등 실무 경험을 쌓고 싶으신 분

■ 활동 내용
2E(EcoEdu) 강연 참여
강연에서 얻은 내용과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환경 문제 개선을 위한 캠페인 기획, 사업 계획서 작성
환경단체와의 연계를 통한 실천 활동 진행, 보고서 작성

■ 활동 혜택
봉사시간 발급 및 수료증 수여

■ 참고사항
*본 강연은 온라인 화상 강연으로 이루어지며 링크는 추후 메일로 발송됩니다.
*강연 우수 참여자분들께는 친환경 제품으로 이루어진 소정의 기념품을 보내드립니다.
*2E(EcoEdu)의 세 강연을 모두 참여해주셔야 2E(Effect of Edu) ‘캠페인 기획단’ 지원자로서의 자격이 주어집니다.
*모든 강연과 캠페인 기획단 참여 시 수료증 발급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일정이 수정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2E 캠페인 기획단 신청 구글폼 (신청 기한: 2021. 01.29 – 2021.02.14)
https://forms.gle/EzjfGsQ4GTTPJn4s5

■ 문의사항
[email protected] 으로 보내주세요.